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모든 선수는 인간이기 때문에 실수하게 마련이다.

9. 모든 선수는 인간이기 때문에 실수를 하게 마련이다. 


그러나 상대선수를 돕는 것을 포함해서 그들을 실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한다. 어떤 선수도 요청받지 않는 한 상대방의 콜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면 안된다.

상대선 수의 의견이 제기되고, 긍정적인 의견이 주어졌다면 설사 어떠한 선수도 볼이 인이라 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명백하게, 상대방의 도움은 포 인트를 끝맺는 콜에 대해서만 가능하다. 시각차를 인정한다면 라인 바로 위를 보고 있는 선수의 의견이 라인을 가로 질러 보고 있는 선수의 의견보다는 훨씬 더 정확할 것이다.

9-1. 만일 라인을 가로 질러 보고 있을 땐, 공이 맞는 곳과 라인 사이의 코트 부분을 명백히 보지 않았다면 아웃이라고 콜하면 안된다.


이것은 선수가 전체 코트의 반 정 도 떨어져 있고 볼이 라인 2인치 정도 근처에 맞았을 때, 정확성을 가지고 콜하는 것 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베이스 라인에 서서 상대방 베이스라인 근처에 떨어 지는 볼과 관계된 콜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는 선수는 아마도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9-2. 명백히 밖으로 나가는 볼에 대해 쫓아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나름의 규칙을 갖고 있지 않는 한, 선수가 코트 안에 있든 밖에 있든 인플레이 중인 공중볼 에 손을 대면 포인트를 잃게 된다.

10. "아웃", "렛", "폴트" 같은 콜은 즉각 이루어져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볼은 유효한 것으로 간주되고 플레이는 계속된다.

"즉각"이라는 말이 함축하고 있는 뜻은 콜은 반 드시 상대 선수가 리턴을 하기 전과 리턴이 인플레이 상태를 벗어나기 전에 이루어져 야 한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 아웃이라고 콜되기 전까진 볼은 아웃이 아니다.

11. 즉각적인 콜에 대한 필요성은 선수들이 행할 두가지 기회 선택권을 제거할 것이 다. 

 

설명을 하자면, c가 바로 옆 코트에서 공이 자기 코트 쪽으로 굴러 오는 것을 보 고서도 쉬운 볼을 치기 위해 네트로 전진하고 있다. 그는 계속 전진하여 샷을 날렸는 데 그가 친 쉬운 샷이 베이스라인 너머로 날아가 버렸다. c는 렛을 선언했으나 이는 명백히 유효하지 않다.

그는 처음에 볼이 굴러오는 것을 봤을 때 멈췄더라면 렛을 선 언할 수 있었으나 그는 그것을 보고도 쉬운 샷을 계속했기 때문에 그는 렛을 선언할 수 있는 권리를 상실한 것이다. 그는 이길 것인지 질 것인지에 대한 기회를 갖고 있 었지만 후자에 대한 권리는 없다.

12. 즉각적인 콜의 필요에 의해 문제가 해결되는 또다른 상황은 선수가 공을 치는 것 과 동시에 "나는 잘 모르겠습니다"라고 외치는 것이다. 

 

이러한 종류의 콜은 상대방 선 수에게 줘서는 안될 혼란을 일으킨다.

13. 즉각적인 콜의 필요에 따라 행동하는 동안 시합 중에 분명히 아웃되는 볼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아주 빠른 첫서브의 경우 볼이 너무도 빨라 미처 아웃 콜이 있기 전에 리시버가 볼을 쳐서 그 볼이 인플레이 되거나(아마도 플레이스먼트-상대가 받아 치기 어려운 쇼트-를 위해) 네트에 꽂히게 된다.

 

그런 경우에, 리시버는 그의 기회를 살린 것이 되고 그에겐 오직 한가지만 주어진다.

 

-그대로 경기를 계속 하든지 아니면 에러를 하든지. 그와 마찬가지로 서버와 그의 파트너가 유효한 볼을 아웃이라고 생각 하고 상대의 리턴에 응하지 않으면 그들은 포인트를 잃게 된다. 

 

아웃된 볼은 어떠한 경우에도 플레이 될 수 없다는 가장 순수한 주장은 콜을 해야하는 플레이어의 책임의 실용성에 우선한다.

그러나 긴 랠리 뒤에 포인트가 결정되고 나서 포인트 시작 쯤에 생긴 아웃된 자국을 발견하고선 그가 잃은 그 포인트는 다시 그에게 주어져야 한다고 주장할 수도 있다.

 

그러나 상대방의 에너지를 소진하도록 했다면 상대로 하여금 포인 트를 갖도록 하는게 정당할 것이며, 당신이 라인즈맨으로서의 역할에 소홀했다면 아 웃된 볼을 인플레이 하도록 해야하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이 정당하다.


14. 콜이 되지 않은 모든 볼을 유효하다고 간주되어지며, 플레이어는 그가 볼을 보지 못했다고 해서 렛을 선언할 수 없다. 만약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네트 앞에서 발리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상대방을 생각해보라. 

 

상대가 그렇게 했다면 당신의 뒤는 상대의 책임이다. 당신이 그 샷이 어디에 떨어졌는지 보지 못했다고 해서 다시 할 것 을 요청할 수 있는가? 만약 그럴 수 있다면 그것이 손이 닿을 수 없는 샷에 대한 가 장 완벽한 방어가 될 것이다. 

 

: 볼이 코트에 닿기 전에 눈을 크게 떠라!

15. 테니스에서 가장 화가 나는 순간 중에 하나는, 길고 힘든 랠리 뒤에 확실한 샷을 날리고 상대방이 "인인지 아웃인지 모르겠으니 렛으로 합시다"라고 하는 말을 들을 때이다. 

 

볼이 자기 쪽 코트에 들어왔는지 벗어났는지에 대한 콜을 하는 것은 각자 선 수의 책임이며 확실하게 아웃이라고 콜되지 않으면 그 볼은 유효하다는 것을 명심해 라. 만약 당신이 상대의 샷이 확실히 아웃인데도 상대에게 기회룰 주고 싶었다고 말 했다는 이유로 그 포인트에 대해 리플레이를 제안한다면 당신 자신을 속이는 것이 된 다.

그럴 경우 당신이 일말의 의심이라고 갖고 있었다는 뜻이며 당연히 그 포인트는 상대방의 것이다. 그리고 상대에게 2분간 휴식을 취하자고 하는 것은 들리는 것만큼 그렇게 관대롭지 못한 행위이다.

16. 시간과 코트 면이 허락한다면, 플레이어는 라인 근처에 떨어진 포인트를 결정짓는 샷에 대해서는 한번더 주의깊게 관찰해야 한다. 

 

언뜻 본 것으로 한 콜은 대개 부정확 할 때가 많다. 그러므로 언뜻 보고 콜 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소지가 크다.

17. 복식 경기를 할 때 한쪽은 아웃이라고 하고, 파트너는 인이라고 할 때, 그렇게 생 긴 의심은 그 볼이 유효하다고 간주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복식 선수들이 갖 고 있는 파트너의 생각을 무시하기를 꺼리는 마음은 상대로 하여금 잘못된 콜 때문에 고생하지 않도록 해야하는 것의 중요성에 비하면 부차적인 문제다.

납득할 만한 결과 를 이끄는 재치있는 방법은 파트너에게 조용히 (파트너가) 실수했다고 말하고 스스로 자신의 생각을 무효화하게 만드는 것이다. 

 

만일 이것이 결정에 관한 문제라면 재치없 는 정직이 재치있는 부정직보단 낫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

  1. notice

    테니스 관련 정보,랭킹,엔트리, 생방송 사이트 링크 모음

    인터넷 테니스 생방송(ATP,WTA,GS) https://en.sportplus.live/tennis/ ITF https://live.itftennis.com/en/live-streams/ 엔트리 정보 등, 커뮤니티 http://www.tennisteen.it/entry-...
    read more
  2. No Image

    믿음에 바탕을 둔 모든 포인트는 유효하다

    20. 경기에서 모든 포인트는 똑같은 중요성으로 취급되어야 한다. 매치 포인트가 첫번 째 포인트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고 할 근거는 어디에도 없다. 또한 어떤 선수들은 때 때로 볼이 ...
    Read More
  3. No Image

    규칙은 한가지 방식으로 한 경우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18. 보통 포인트에 대해 리플레이를 요청하는 것은 라인콜 책임에 대한 훈련의 부족 과 실패를 보여주는 것이며 리플레이 요청은 몇몇 극소수의 경우에만 제기되어야 한 다. 그중에 하...
    Read More
  4. No Image

    모든 선수는 인간이기 때문에 실수하게 마련이다.

    9. 모든 선수는 인간이기 때문에 실수를 하게 마련이다. 그러나 상대선수를 돕는 것을 포함해서 그들을 실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한다. 어떤 선수도 ...
    Read More
  5. 테니스 규칙외에 법규는 왜 필요한가?

    1. 이 책자를 읽기 전에 당신은 다음과 같이 당신에게 질문해 봐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모든 테니스 규칙을 포함하고 있는 책을 갖고 있는데, 법규가 굳이 필요한가? 모든 규칙에 대...
    Read More
  6. No Image

    테니스 발리 마스터 터하기...좀더 효과적인 발리에 대하여

    (이 글은 제 홈 게시판에 올라온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부족한 글이지만 발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올립니다) 쉬운듯 하면서도 어려운게 발리죠.... 발리의 성공하기 위하여...
    Read More
  7. 강력한 서브의 원리 이해하기(조코비치로부터의 설명)

    강력하지 못한 서브가 많은 테니스 선수들의 게임에서 패배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것은 요즘 자주 듣게 되는 말일 것 입니다. 만일 그렇다면 당장 여러분도 그 동안 해오던 낡은 동작...
    Read More
  8. 조코비치로부터 테니스 서브 배워보기

    강력하지 못한 서브가 많은 테니스 선수들의 게임에서 패배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것은 요즘 자주 듣게 되는 말일 것 입니다. 만일 그렇다면 당장 여러분도 그 동안 해오던 낡은 동작...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762 763 764 765 766 767 768 769 770 771 772 773 774 775 776 777 778 779 780 781 Next
/ 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