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아프리카를 꿈꾸다 - 오리엔테이션

30일에 출발하는 여행 참가자들 이 길잡이님과 함께 아프리카여행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갖았다.


1)모임날짜 : 2009년 12월 21일(월) 오후 6시


2)모임장소 : 인도로 가는 길 사무실.


서울시 종로구 낙원동 58-1 종로오피스텔 1412호. 지하철 종로3가역 5번 출구에서 2분거리.

바쁜 마음으로 정확히 6시에 맞춰 좁은 여행사 사무실을 도착해 그곳을  가득 메운 사람들을 보았을때  첫 느낌은 그야말로 와~깜짝 놀랐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다들 엄청 고령이었고 여자 남자 할것 없이 대학생들 몇몇을 제외하고선 60대이거나 50후반 정도로 보였으니 내가 최고령일것이라는 생각을 한것 부터가 빗나가기 시작했다.

우리를 이끌 K3, 김찬유선생의 사회로 각자 자기 소개를 하기 시작했는데 지방에서 올라온 부부팀을 비롯해 친구와 단짝이 되어 여러곳을 여행한 베테랑급 여성들, ..

 

70가까이 된듯한 남성분인데 벌써부터 일정을 조절해서 5800고지 킬리만자로 정상에 오를것이니 그에 따른 비용추가와 스케쥴 조정을 요청하고 있었으니 나야 고작 배낭여행 4년차로 완전 초짜중의 초짜였다.

아프리카를 가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노라고 말하던 여대생은 아무래도 아르바이트해서 돈을 모아  값진 여행의 기회를 얻게 되었는지 발그레 상기된 볼이 아름답게 보였다.

여행일정을 소개하는 과정을 보니 50시간 기차를 타야하는 코스도 있고 22시간 버스를 타야하는 코스도 있어 그야말로 완전 고생문이 훤했지만 그곳에 모인 여행팀원들은 눈하나 까딱하지 않고 당당하게 도전할 용기가 밖으로까지 튀쳐 나올듯 자신 만만해 보였다.

인생이란 스스로 지도를 그려가는것이라고 했다.

삶은 주어진 것이지만 인생은 만들어가는 것으로 이미 주어진 조건들을 잘 연출하여 좋은 쪽으로, 밝은 쪽으로 엮어가는 것이라 했다.

여행또한 항상 즐거울 수는 없는 것을것이 뻔하지만 그 고생을 통해 새로운 자아를 깨닫게 되고 편안한 집을 그리워 하면서 안락한 삶을 영위했던 우리네들의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축복이었는가를
새롭게 깨닫는 계기가 되는것이다

인도에서 그리 쌩 고생을 죽도록 하면서도 살아 돌아왔고 목소리가 안나와 성대에 거미줄 쳐진듯 전화조차 받지 못할 만큼 피폐해진 상태로 귀국했지만 여전히 나는 또다른 여행을 꿈꾸고 마치 고쳐지지 않을 고질병을 앓은 여자처럼 겨울만 되면 어딘가로 가고 싶어 안달복달하는 사람으로 변했으니 참으로 여행이란 떠나서 고생 해 본 자만이 삶의 참 맛을 알게 되는거라고 생각한다.

삶을 연출하는 자는 나 스스로다.

 

내가 주인공이고 감독이 되어 즐겁게 연출하여 살다보면 내 인생 통채가 즐거운 삶이었노라고 어느날인가  반추할수 있을것이라고 본다.

에니웨이..우리들은 한시간넘게 일정과 궁금증을 토해냈고 느리면서도 꼼꼼하게 설명을 해 가는 우리 가이드님, 뭔가 조금은 절제하는듯 아니면 2%정도 비밀스럽게 감추어 놓은듯 배낭여행 가이드 10년 케리어 봇다리를 조심스럽게 열어놓았다.

아무튼 우린 떠난다


359만원 숙박과 교통비를 미리 냈고 나머지 식사비와 그외 여행에 따른 요금들, 예를 들자면 사파리나 국립공원 들어가는데 필요한 입장료등 사용할 1600~2500불을 현금으로 준비하라하고 주로 환전에 용이한것은 몫돈 100불짜리를 85% 나머지 50불과 10불등 잔돈으로 준비하라 한다.

만만치 않은 비용이나 유선생이나 나는 아무래도 비용이 더욱 절감되리라 본다. 예를 들자면 빅토리아 폭포에서 헬리콥터를 타고 번지점프를 한다던가 아니면 그냥 번지점프를 한다던가 이런 다이나믹한 일은 절대로 하지 못할것이 뻔하므로..

바이킹 한번 탔다가 2박3일 토하고 어지러워서 걷지도 못한 지독한 경험을 한 나는 아예 번지점프장 옆에서 오금이 저려서 못 서 있을것이 뻔.뻔.

식사는 매끼 각자가 알아서 매식을 해야 할 상황이라 했는데 우리둘이 배낭여행 다녔던 호주나 인도,베트남에서 처럼 쌀과 전열기구를 가지고 다니면서 해먹는것은 전혀 어떤 걱정거리도 되지 않는다.

처음으로 30명이라는 단체와 떠나보는 30일동안의 여행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우려는 20년 배낭 여행 구력을 가진 유선생이 카바해 줄것이라는 확실한 믿음으로 어제부터 생긴 편두통은 치유될것이라 본다.

아프리카 육로종단의 결정판답게 기차로 차로 비행기로 날이면 날마다 반이상은 덜덜거리는 차안에서 지내야 할 판이니 책 일곱권 사 놓은것 통째로 매고 가서 자전거 정도밖에 속도가 나지 않는다는 기차속에 50시간 누워 독서삼매경에 빠질일도 생겼다.

가자.. 빳빳한 5만원권 지폐 한다발과 신권냄세 팍팍 풍기던 100달러 지폐의 위력을 한번 느껴보자.

 

살아야 하는 근사한 이유중에 이렇게 훌훌 여행을 떠나 죽을것을 뻔히 알면서도  태양을 향해  날라가던 이카루스처럼 너에 대한 풋풋한 사랑, 열정,희망,기쁨등을 담아 올거다.

 

글쓴이 송선순 http://www.parangse.kr/



TAG •

List of Articles
제목
아프리카를 꿈꾸다 - 오리엔테이션
아프리카 여행 - 여행경비와 경로 file
아프리카를 꿈꾸다 - 황열병 예방접종 file
Board Pagination Prev 1 ... 2 3 4 5 6 7 8 9 10 11 Next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