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슬라이스에서 회전만 많이 걸릴때의 교정 팁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슬라이스가 회전은 많이 걸리는데 직진성이 약하면서 위력이 없는 원인을 분석해 봅니다.

 

슬라이스에 대한 얘기가 나올 때 ..가장 많이 나오는 말이 깍아치지 말고, 밀어치라는 말입니다.
 

이것에 관여하는 요소중에 하나가,,임팩트시에 오른손의 위치가 어디인가도 한 요소인 듯 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dsd.JPG

슬라이스의 임팩트 후의 모양을 보면  손 - 오른 어깨 - 상체가 이루는 각(겨드랑이 각??)은 일정하게 유지되면서 팔로드로우가 됩니다.

윗 그림에서 오른손이 2번 위치이면,,겨드랑이 사이가 상대적으로  좁기에  작은 원에 가깝게 스윙을 합니다.
 

그래서 바로 옆으로 당기듯이 되므로,,깍아치는 스윙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회전만 많이걸리는 현상유발)

그림의 1번 위치에서 오른손이 위치되면서 임팩트가 되면,,겨드랑이 거리가 2번에 비해  커지기에,,그만큼 큰 원을 그립니다.


이 때는 옆으로 당기는 힘도 있지만, 앞으로 미는 것도 제법 있습니다.

 

그래서 임팩트때는 오른손이 약간 멀리 있는 것이,, 임팩트후에도 밀어칠 수 있는 여력을 있습니다.

오른손이 1번과 같이 위치될려면 타점을 약간 더 왼쪽에서 잡아야 합니다.

 

페더러의 포핸드  드라이브도 좋지만 슬라이스도 위력적입니다. 핵심은 겨드랑이의 간격유지입니다. 조코비치도 역시 슬라이스가 좋습니다.(하단 동영상)

 

오른손 잡이 기준으로 본다면 오른팔을 쭉 펴주면서 엘보(팔꿈치)를 한 스피드한 스윙이 핵심.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