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크리스티 안(안혜림)은 누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464_57602_177.jpg

크리스티안 (테니스피플)

 

크리스티 안(Kristie Ahn)..한국 이름 안혜림은 교포 2세로 1992년 뉴저지 출생이다.

 

스탠포드에서 공부와 테니스를 병행 하였고   2014년에 Science, Technology and Society로 학위를 받았다.

 

 2019년 US OPEN 여자 단식에서 탑 시더들을 연이어 이기고 16강에 올랐다.

 

6살때부터 테니스를 시작은 크리스티안은 주니어때 두각을 나타내 미국협회의 지원을 받으며  테니스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었으나 학업을 병행 하면서 큰 성적을 내지 못해왔다.

 

2017년 서울에서 열린 코리아오픈에 참가한 적이 있으며 당시 테니스 피플과의 인터뷰에서 "슬론 스티븐스, 크리스티나 맥케일 등 어렸을 때 함께 경쟁했던 선수들은 세계랭킹 50위 안에 들 정도로 성장했다.

 

그들에 비해 나는 3~4년 정도 뒤처졌다고 생각한다. 대학 공부를 마치고 다시 선수로 복귀하는 것은 분명 쉬운 일이 아니다.

 

부모님이 격려해주신 덕분에 이렇게까지 선수생활을 다시 할 수 있게 된 것은 나에게 행운이다. 대학생활 동안 테니스를 잠시 중단한 것에 대해 후회하지는 않는다." 고 언급했다.

 

크리스티안은  2019년 US OPEN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랭킹도 수직 상승해 기존  최고 랭킹인 104위를 넘어 100위에 진입하게 된다. 

 

크리스티안은 2019년  US OPEN 대회에  미국 테니스 협회에서 배정하는  와일드 카드에 결정전에 도전해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쳐 본선 무대 올랐다. 

 

안 VS 오스타펜코 3회전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