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postedJan 18, 2021

정희균 28대 대한테니스협회장의 공약은 무엇인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1월 16일 대한테니스협회장 선거에서 정희균 후보가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28대 대한 테니스협회 당선됐다.

 

정의균 회장의 공약은 무엇이며 특히 동호인에게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공약은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1. 디비전사업 유치로 매년 16억원, 고정후원 10억으로 원활한 운영


문체부와 대한체육회에서 시행하는 디비전사업(division system)을 유치하겠습니다.

 

디비전사업으로 해마다 약 16억원의 재정을 확보할 것이며, 협회의 고정후원 10억원을 더하여 원활한 협회운영을 하겠습니다. 또한, 회장직속 마케팅위원회를 신설하여 정부지원과 기금유치, 기업후원 등 전방위적 재정확보 노력을 하겠습니다.


*디비전사업(division system)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을 연계하여 시‧군‧구, 시‧도와 광역리그를 개최하고 장기적으로는 신입 및 프로리그의 연계구축을 목표로 한 사업입니다.


2020년 현재, 축구(약 40억 이상)와 야구, 탁구, 당구(16억 이상)가 참여하고 있으며 엘리트와 동호인 구분없이 등급에 맞게 매주 지역별 리그가 진행됩니다.

 

전국단위의 사업으로서 하나의 테두리 안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테니스를 하고, 장기적으로는 테니스 프로리그 개설의 밑바탕이 될 것이며 테니스TV개국과 함께 테니스 대중화를 선도하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2. 한국테니스트레이닝센터설립, 주니어 육성의 산실로


한국테니스트레이닝센터를 설립하여 국가대표의 삼시 훈련캠프로 활용하고 주니어들의 세계무대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겠습니다. 현재 두 곳의 지방자치단체와 협의 중이며 우수한 강사진과 선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테니스와 관계된 최고 수준의 교육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3. 주니어후원회, 전문교육 등 주니어 선수 육성에 집중적인 투자


주니어 후원회를 별도의 법인으로 설립하여, 협회가 어떤 상황에 있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습니다. 16세 이하 주니어 영재발굴 시스템을 운영하고 16세 이상 우수선수의 국제대회 출전을 지원 할 것입니다.


협회의 주니어 전담지도자 양성하고 세계적 지도자의 초청강연 및 캠프 등을 운영하겠습니다.


4. 테니스전문 방송채널과 유튜브 채널 활성화


테니스전문채널은 각종 경기중계와 녹화방송 및 다양한 테니스프로그램 개발에 기여하며 기업스폰서를 유치하는 무기가 될것입니다. 아울러, 많은 테니스 유튜브채널이 운영되고 있는데 그들과 연대하여 테니스 홍보와 대중화에 기여하겠습니다.

 

5. 테니스에 전문화된 스마트 시스템 구축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대회, 랭킹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대회신청 및 철회의 온라인화, 대회안내 및 대회상황의 실시간 송출, 선수 및 동호인의 뉴 랭킹시스템을 구축하고 선수 프로필 및 전적 데이터를 구축하는 등 엘리트와 동호인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최신식 스마트 선진 테니스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6. 동호인리그 공동운영과 편리한 시스를 구축 등 각종 지원


KTA동호인리그와 KATO동호인리그를 공동으로 운영하겠습니다. 대회 규칙과 일정 등을 공유하고 시상식을 함께 개최하는 등 공동랭킹시스템을 운영하겠습니다.

 

유소년기금도 한데 모아 주니어육성도 함께 하겠습니다. 사용 간편한 라이브스코어시스템을 구축하고 마스터스대회를 개최하여 국제대회 참관기회를 제공하며, 대학동아리를 자원하는 등 동호인들이 즐겁게 테니스를 접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힘을 쏟겠습니다.

 

7. ATP투어대회 국내개최 추진(넥스트제너레이션급 이상)


테니스 대중화와 스폰서 유치를 위해서는 방송과 언론이 주목할 수 있는 대형 테니스 이벤트 개최가 필요합니다. 넥스트제너레이션대회 유치를 위한 팀이 이미 가동중이며 한국개최의 긍정적 답변을 받아냈습니다. 현재 기업스폰서 유치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 종료 즉시 문체부와 협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ATP 250 이상의 투어대회도 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8. 대한테니스협회 조직강화 및 시도균형발전을 위한 소통과 지원 프로그램 확대


협회이사회의 절반 이상을 시도협회와 연맹의 추천으로 구성하겠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세미나와 워크숍으로 자주 소통하고 열린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그 밖에 시도협회 주관 대회 및 선수육성사업을 지원하고 사무국장 운영보조금 지원을 검토하겠습니다.

 

9. 심판 처우개선 및 교육강화


현실성에 맞는 심판의 처우개선과 감독관 파견 및 교육프로그램 강화를 통한 심판의 자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10. 협회장 직속의 위원회 신설로 협회의 수준과 전문성 강화


테니스에 관심 있는 각계각층의 인사가 모인 테니스발전위원회를 구성하여, 협회와 테니스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마케팅위원회를 신설하여 재정확충, 홍보, 브랜드가치 상승 등의 역할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또한, 위의 공약들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공약실천위원회 신설하여 분기별, 연도별 공약 진행사항에 대하여 점검하고 테니스인들에게 보고하겠습니다.(자료=테니스피플)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Articles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