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라켓이 아이에 닿지 않으신다면 그건 후위 몫이죠.. ^-^

 

그런데 공이 닿지 않는다면 포치의 타이밍이 약간 늦으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포치에 대해서 약간 팁을 드리자면요...

주로 포인트 시작하기 전에 파트너와 그 포인트에 전략에 대해서 의논하죠..

 

주로 이렇게 나눕니다. (전위-포치 후위- 서브앤발리, 전위 포치 후위 스위치코트(후위에 머뭄), Fake 포치(포치하는 척만..) 후위 서브앤발리, Fake 포치 후위 그자리에 그대로)

사인을 만들어서 하시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고 포인트 마다 파트너와 코트 중앙에서 만나셔서 의논하는것도 복식 고수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1) 언제 포치를??


포치는 언제 해야 할까요?? 일단 자신의 파트너가 아주 훌룡한 서브를 가지고 있다면 아무때나 해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포치는 약간은 risk짊어 지는 플레이 이므로.. 지고 있을때나 듀스, 타이 브레이커시에는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파트너의 세컨 서브시에도 확실히 상대방이 리턴을 잘 못하리라는 자신이 없으실경우 포치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2) 포치의 타이밍?


언제 포치를 해야 하는건 알겠는데.. 그럼 이제는 어느 타이밍으로 포치를 해야 할까요??? 일단 여기서 Fake 포치와 일반 포치의 타이밍을 나눠서 설명해 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일반 포치- 타이밍은 파트너의 서브가 지면에 닿는 순간 입니다. 이유는 상대방이 공에 시선을 집중하고 있어서 전위 포치하는걸 놓칠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 상대방이 그걸 염두해 두고 시선을 전위에 집중시킨다면 서브 리턴을 미스할 확률이 높아지죠..

  Fake 포치- 공이 지면에 닿기 전에.. 상대방에게 보여주는겁니다... "나 포치한다~~" 그러면 상대방으로선 갑자기 리턴의 코스를 바꿔야 한다는 압박감때문에 미스를 할수도 있고 또 갑자기 코스를 바꿀경우 쉬운 putaway 발리를 얻는 확률이 많죠..

3) 어떻게 포치를??


포치를 하실때는 빠르게 라켓을 얼굴 바로 앞에 대기시키시고 사이드 스텝으로 대각선으로 (포치할때는 네트에서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좋습니다.) 가셔야 포핸 백핸을 고루 고루 칠수 있습니다.

4) 코스는 어떻게?


코스는 그야말로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큰 각도 드랍샷, 상대방 전위의 발, 앵글샷.. 등등 골라서 쳐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포치하기 전에 골라 놓고 가서 치시는것이 좋습니다 ^-^

일단 이정도면 포치에서의 발전이 계시리라 굳게 믿고 형욱이는 물러갑니다~~

언제든지 또 궁금하신점 생기시면 글남겨주세요.. 제가 답변이 늦는 한이 있어도.. 빼먹지는 않으니까요~~~ ^-^;;

 





[백핸드 이론과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