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라켓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문가 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저는 테니스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실력이 쪼끔 빠르게 오르고 있다고(? ㅋㅋㅋ) 동호회 분들이 말씀하는 정도의 경력을 가진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wilson blxpro teamfx 103 (103/281g) 라켓 하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라켓을 하나더 구입하는 건 어떨까 고민중입니다.
구입하게 되면 어떤 라켓이 제게 맞을지 잘 몰라서 전문가 님들의 추천과 조언을 듣고자 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라켓줄 장력은 어느정도가 좋은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신체 조건은 171 cm / 80kg

감사합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 권기욱 06.12 18:46
    저와 체격이 비슷하시네요..

    제 경우 레슨시에는 언스트링 320g~330g 정도의 라켓으로 미드플러스(98) 사용하구요.
    텐션은 부드러운 스트링 기준(메인 블랙코드 1.18 크로스 XR1 : 둘다 매우 부드러운 줄입니다.)으로 50파운드로 적용하고 있고 복식 게임시에는 언스트링 295g 무게로 라켓으로 55파운드로 매고 있습니다. (라켓이 반발력도 더 좋고 게임시 시합구의 반발력도 훨씬 좋기 때문에 +5파운드 했습니다.)
    ----> 원래는 라켓 한 종류로 사용해야 되는데 투어형 라켓에 대한 미련을 못 버려서 레슨에서라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라켓의 텐션이 48에서 전후라고 가정한다면 레슨볼로 공이 베이스라인까지 날아간다면 시합구로는 전부 아웃이 되는 걸 참고하시고 공이 길어지면 텐션을 올리고 공이 짧아지면 텐션을 내리면 됩니다.
    텐션은 한번에 5파운드정도 올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파운드 올려서는 별로 차이도 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레슨시에는 공을 끝까지 보면서 무조건 90%이상의 힘으로 빵빵 치세요.. ^^

    입문하시는 분에게 좋은 295g전후의 무게 라켓으로 프린스 레벨 98이나 던롭 바이오미메틱 400 추천드립니다.
    던롭 라켓을 빌려서 쳐 봤는데 부드럽고 파워도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