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Tip]라켓 선택에 관한 약간의 팁..

안녕하세요 이형욱입니다.. 테니스를 치면 항상 좋건 싫건 같이 해야 하는 파트너가 바로 이 라켓인데요.. 그만큼 라켓 선택에 관한 질문도 많이 들어와서 이번에는 라켓 선택에 관한 약간의 팁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라켓을 고르는 가장 좋은 방법..

라켓을 고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두말 할것도 없이 써보는 거죠.. 실로인터넷 사이트에서 조차 요즘은 라켓 Demo 를 할수 있게 해주는데요..

제 경험으로는 테니스 클럽에 가시면 프로 샵이라고 해서 테니스 용품을 파는곳이 있을겁니다.. 거기에서 라켓을 사시되.. 미리 써보세요.. 한 1시간 정도 서브 포핸 백핸을 탑스핀 슬라이스 등등 다양하게 써 보시고

(여러게 써보세요 써본다고 돈 내는것도 아니니 ^-^) 가장 맘에 드시는 라켓으로 사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평생을 가치할 파트너 인데 고르는 데 신중을 기하는건 아주~ 중요하죠...

2) 라켓의 파워 레벨...

윌슨 사의 라켓을 보시면 라켓 뒤에 숫자가 붙는걸 보신적 이 있을 겁니다 (ex. Hyper Hammer 4.5등등) 이 숫자는 라켓의 힘(스윙 스피드)를  의 미하는데요.. 1.0은 가장 느린 라켓 스윙.. 즉 라켓의 힘이 강하단뜻이죠..


그리고 높은 숫자일수록 점점 라켓의 스윙 스피드를 빠르게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프린스 라켓에도 이런것이 있는데요.. 파워 레벨이 낮을 수록 더 빠르고 강한 스윙을 해야 합니다..


제일 낮은게 현제  파워레벨 700에 Prince TT Rebel 인걸로 알고 있는데요(제가 쓰는거..)

윌슨의 경우는 낮은 숫자는 파워 > 컨트롤 숫자가 높아질수록 파워가 줄어 들고 컨트롤이 증가하죠.. 


예를 들면 신제품이 Htour 라는 윌슨 라켓은 컨트롤 중심에 풀스윙 라켓 이에요.. 그런데 헤드가 작고 다루기가

힘들어 아주 고수들이 쓰면 좋은 라켓 이에요.. 만약 초보가 이라켓 들고 연습하면 짜증만 날껄요....

3)스트링 텐션

각 라켓 마다 정해진 고유의 추천 스트링 텐션이 있습니다.. 거의 55 +/- 10 lbs 정도로 알고 있는데요.. 


이 스트링 텐션이 의미하는것도 제가 위에서 설명한 라켓의 파워 레벨과 비슷합니다. 높은 텐션일수록 컨트롤을.. 낮은 텐션일수록 더 많은 파워를 얻게 되죠.. 파워와

컨트롤을 동시에 갖는건 욕심이죠 ^-^ 실력이 늘어갈수록 데부분 파워보다는 컨트롤쪽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저의 경우도 파워레벨 최저스트링 텐션 최고의 완전 컨트롤형 라켓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잘 나가면 공이 코트를 벗어나기 쉽상이죠.. 파워는 연습으로 충분히 보충 할수 있거던요.. 아 높은 텐션을 쓰시면 라켓의 줄이 자주 끊어진다는거 명심하시고요..(높은 텐션에서 한줄로 스트링 수리하는 방법은 비추 천입니다.. 라켓의 프레임이 부러지는 수가 있거던여 ..ㅡ_ㅡ;;)

데충 이정도 입니다.. 더 원하시는 것 있으시면 어제든지 질문해주시고요.. 틀린점이 있으면 주저 말고 고쳐주세요.. 저도 아직 한참 더 배워야 하니까요... 


명심하실것이 님과 가장 잘맞는 최고의 파트너를 찾아야한다는 겁니다.. 라켓을 가격 보고 고르는것은 멍청한 짓이겠죠?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
 Comment '1'
  • 세미 05.06 09:05
    아~ 이제서야 파워가 무엇인지 텐션이 무엇인지 좀 알겠습니다.
    앞으로 모르는 것 많이 여쭐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