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본문 바로가기


결승구경 후기

오전 10:30분에 올림픽 코트에 도착해 잠시후 윤경형님을 만나 코트에 들어가 자리를 찜했습니다.벌써 많은 분들이 오셔서 기다리고 계시더군요.경기는 정확히 오후 2:30분부터 시작했는데..중간중간 선수들이 나와 몸을 풀고 들어가서 크게 지루하지는 않더군요..중간에 저희도 나가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기념 타올(엄청 큰 수건인데 어제까지 3만원이던 것이 떨이로 15000원 하더군요..윤경형님이 기념으로 사주셨습니다)도 구입했습니다.

만원사례였고요.....윗쪽에 몇좌석이 비어있긴 했지만....

샤라포바가 2:0으로 쉽게 이기더군요..에러가 거의 드물고 좌우로 폭넓은 스트로크와 수비가 일품이었습니다.서브와 스트록 모두 힘이 실려서 상대에게 공격할 틈을 주지 않았습니다...주니어 선수들이 많이 관람을 했는데 아마 많이들 배웠을거라 생각합니다.

우승확정후 의자에 앉더니 바로 손폰 꺼내들고 전화를 하길래 저는 저한테 하는줄알고 좋아했더니만...ㅎㅎ..아마도 엄마(전화 받을당시 잠을자고 있었다는)에게 했던 모양입니다.

단식 시상식후 복식결승이 열렸는데..전미라 선수와 조윤정 선수조가 2:1로 우승하였습니다.
전미라선수 우승소감에서 [샤라포바가 안나오더라도 코트에 많이 나와주시라는] ..인상적인 멘트를 날리더군요..  

항상 강조하는거지만 오늘 느낀점 역시 한국선수들 서브 업그레이드에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 같더군요.,..복식 경기부터는 김소정선수 부모님과 태봉님(끝날무렵에 만남)과 함께 관람했습니다.

단식결승에도 한국선수들이 결승에 올랐다면 정말 더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이 들더군요.

7시10분쯤에 코트에서 나와 근처에 가서 저녁간단하게 먹고 지금 원주에 내려왔습니다.

용철형님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경기중이라 긴통화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행운권 추첨은 모두 꽝이었답니다..마지막에 승용차 당첨되는줄 알고 조마조마했는데..아쉽게 살짝 비켜가더군요...

윤경형님,.종일 같이 있어서 좋았구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태봉..바쁜데 코트까지 와서 저녁먹느라 고생 많았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
 Comment '5'
  • 비&테니스 10.03 22:47
    샤라포바도 시상식후 멘트를 했는데 참 길게 하더군요..아마 한국이 무척 인상깊었고 다시오고 싶다는 내용이었던 것 같습니다.상금은 22,000달러였습니다. 비교적 젊은 사람들이 프랭카드를 여러개 만들어와 여기저기 붙이고 ..나중에 경기끝나고 샤라포바가 그 프랭카드에 싸인해주던구요,
  • 비&테니스 10.03 22:56
    카메라는 가져가지 않아서 사진은 없네요.귀찮아서 가지고 가질 않았습니다..대신에 성능좋은 망원경을 가지고 가서 선수들 순간순간 얼굴표정까지 자세히 볼수 있었습니다.^-^
    샤라포바선수..서브넣을때의 얼굴표정이 참 매력적이더군요......
  • 이용철 10.04 08:57
    잘 다녀가셨네요.
    전날 복식할때 도마초푸..가 스트록이 좋다고 느꼈는데 사라포바에겐 안통했나요?
    볼의 파워도 파워지만 워낙 양쪽 싸이드 끝쪽을 강력하게 내리꼿는 사라포바의 스트록하고는 차이가 많았지 않았나 싶네요.
    무엇보다 전미라, 조윤정선수가 우승해서 기쁘고 그 게임이 재미이었을거 같네요.
    전국 모임때 사라포바 스트록을 교장님에게서 기대해 봅니다..
    저는 어제 동네 크럽 월례대회에서 사라포바처럼 쳐볼라다가 힘만 빼고 3등해서 참기름세트 하나 건졌습니다... 맘대로 잘 안되드만요 ㅋㅋㅋ
  • 비&테니스 10.04 08:59
    도마촙스키의 스트록도 파워면에서 나쁘진 않았습니다,포핸드 백핸드 모두 파워면에서좋았는데 상대적으로 샤라포바에게 밀리더군여..특히 서브의 파워와 풀레이스먼트 에서 열세다보니 자기서브에 리턴에이스를 여러번 당했습니다.

    그만큼 샤라포바가 공격적이고 상대적으로 약한 서브에 망설임 없이 공격을 시도하더군요.스트록 대결에서는 정말 멋진 샷들이 많이 나오고 승패와 상관없이 박수를 두선수 모두 많이 받았습니다.
  • 마이클 킴 10.04 20:50
    ㅎㅎㅎ
    전화에 대한 글부분....배꼽을 잡고 웃었습니다. 하하하
    그나저나,
    녹화테잎 어디를 찾아봐도 교장선생님 얼굴을 볼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선수들은 서브뿐만 아니라, 서브 리턴도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