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럭실론 알루파워 테니스 스트링 분석(정현 사용)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그림2.jpg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선수

척박한 한국테니스환경에게 기적같은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수년전 이형택선수가.. 은퇴 후에 전국체전에서 후배현역들을 쉽게 이기는것을 보고..'한국 테니스는 희망이 없다!' 라고 섣불리 생각했는데....

'정현'  이라는 슈퍼스타가 나오니..  테니스팬으로써 정말 기쁜일입니다.

정현선수는 앞으로 더 많은 상금+후원을 받게 될것이고 ...  좋은환경에서 투어생활을 하게될것 입니다

 

2018 호주오픈 상금과 정현 상금은 얼마일까?2018 호주오픈에서 우리 정현선수가 단식과 복식 두 종목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쯤되니 슬...16강!  2억....ㅋㅋㅋ (와우!!  호주는 세금이 어떻게 될려나 ㅋㅋㅋㅋ)

손흥민 처럼 돈 많이 벌고.. 이쁜 여친도 사귀고...  셀럽이 되길 기원합니다!!!ㅋㅋㅋㅋ


다시 본론으로!


정현선수가 사용하는 스트링에 대해서 생각해봅니다.

 

정현은 요넥스 2020브이코어프로 VCORE PR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JPG

스트링페턴은 16*20


정현선수는..  오랫동안 럭실론 알루파워 1.25mm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TP 선수의 70%가 사용하는 럭실론 사의 간판 스트링이죠. 테니스웨어 하우스의 평점을 보면..


파워(반발력)은 상당히 낮고 콘트롤부분 평점은 매우 높은것으로 평가됩니다.

극명한 비교를 위해서 인조쉽과 비교를 하면 stiffness(강성)은 209정도로 높은편입니다.

정현선수처럼 스윙스피드,근력이 좋은 선수는  반발력이 낮은 스트링을 고텐션으로 작업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상대방의 강한공에 고반발 스트링+낮은텐션을 사용한다고 분명 컨트롤에 어려움을 겪겠지요. 텐션은 54~56정도를 기온이나 코트에 따라서 다르게 사용한다고 합니다. 

알루파워 풀쟙에 55lbs정도면 다소 높은 텐션이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알루파워는 일반 폴리보다 텐션을 낮게 매야합니다. 강성때문에)

알루파워를 써보면 줄쏠림이 거의 없습니다. 


줄 표면에 테프론 코팅으로 쏠림을 극도로 억제하고 스트링이 볼을 처주는 snap-back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알루파워가 의외로 스핀이 잘걸리는 이유입니다.)

 

정현선수는 이 스트링 조합으로 계속 발전해왔기엔 앞으로도 변화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근력이나 콘택능력 자체도 워낙 좋기에 손목이나 엘보우쪽 부상염려도 가능성도 높지 않을것 같습니다.

제 사견을 넣자면... 혹 슬럼프를 겪거나..  볼 히팅 관련 신체부분에 부상이 온다면... 천연거트 조합을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알루파워 + 천연거트 조합으로 스트링 자체탄력을 이용다면 어떨까...? 이런 상상을 해봅니다.(천연거트는 많은 비용이 들지만, 지금 정현선수라면 큰부담은 안되겠죠? ㅋ)

정현 선수가 대성하여 침체되어 있는 한국테니스에 강한 활기를 주기를 기원합니다.


P.S= 동호인은 정현선수같은 근력과 컨택능력이 없다면 알루파워 고텐션은 비추천드립니다.

 

텐션을 확~(4~8파운드) 낮추거나..  제네시스 스트링처럼 연성을 추가한 폴리가 적절합니다.
https://tenniseye.com/freeboard/675683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