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블루기어 테니스 스트링 알아보기 [독일산 스핀줄 찾는다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그림1.jpg

 

인천의 체육선생님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프로슈펙스 블루기어를 6롤 정도 사고 싶은데 .. 싸게 주세요"

당연히 테니스부 감독이신줄 알았는데.. 얘기하다보니 직접 쓸려고 사신다는겁니다. 
아니.. 그래도 한롤씩 사시지 왜 한꺼번에 이렇게 많이...?

"어짜피 난 블루기어밖에 안쓰고... 빨리빨리 끈는 스타일이라서.. 많이 사두면 좋아여"

 

허허.....
스핀력이 뛰어난것은 알았는데... 매니아 층이 있구나.블루기어는 전형적인 각줄(Textured strings)입니다. 


약간 특이한것은 보통 각을 예리하게 주는데, 블루기어는 각이라기 보다는 약간 구름? 형태입니다.

테니스웨이님의 단면사진을 보시면 정확합니다.
블루기어는 각이 스무쓰한데...
스트링 커뮤니티인 스트링포럼(http://stringforum.net)에서 스핀 부분에서 2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스핀으로 유명한 요넥스폴리스핀 이나 투어바이트보다 높은 스핀력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 저도 퓨어드라이브에 48lbs로 수리해서 시타를 여러번 했는데, 스핀력하나는 확실했습니다.스핀서브 넣을때 확실한 궤도변화가 보였고 백슬라이스를 주면 공 휘는것이 느껴졌습니다.

이런 스트링은 어떤분께 추천하면 좋을까요?


동호인 중에서 스핀위주의 플레이를 하거나,  탑스핀 보완이 필요한 선수에게 안성맞춤으로 보입니다.

인조쉽 하이브리드도 시도해봤는데요. 퍼포먼스는 괜찮았지만, 표면이 워낙 거칠어서 인조쉽을 금방파먹고 줄쏠림이 심해지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하이브리드 조합에는 단점이 있네요.

그리고...


블루기어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입니다.


브랜드는 대만 프로슈펙스 제품이지만,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독일 고급라인 스트링을 생산하는 factory에서 제작합니다. made in germany 입니다. 

독일산 스트링 중에서 릴 기준으로 10만원 이하 제품은 없습니다. (시그넘프로, 탑스핀, 바이스캐논 등등..  대부분 20만원에 육박하지요. 탑스핀은 10만원초반 ㅎ)

가연스포츠에서 블루기어 200미터 릴을 7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200미터에 7만원이면.. 17번 작업가능하니 한번에 줄값이 4천원 꼴이네요.독일산이..ㅎㅎㅎ)

총판을 하고 있는 저희가 가격을 후려치니 가능한 가격입죠. 아마 수입원가를 알면 다소 놀라실수도 있습니다. 그 마진으로 먹고 살수 있어요..? ㅋㅋ

스핀력이 발군인 독일산 고급스트링을 원하는 동호인에게 왕추천 드립니다.
단품을 한번 써보시면... 만족하실거라 자신합니다. ㅎㅎ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매자가 쓸수있는 구매평을 올려봅니다. (쑥쓰럽군요 ㅋㅋㅋ)

그림4.png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