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핸드 연습방법

포핸드 스트로크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던져주신 숙제를 열심히 풀어본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먼저 컨티넨탈 그립으로 스트로크를 연습하실려고 준비중이신 회원님들은 중단하시기를 적극 권장드립니다. 


입문할때 이스턴,세미 웨스턴 등의 그립을 파지하면서 그에따른 각각의  스윙과 타법을 배우고 있는 과정이고 그에 맞추어 몸도 마음도 하나가 되어있는 상황에서 바꾸어서 연습을 다시 한더는 것은 정말 아니 되옵니다.

욕심이 많다. 에러가 많이 발생한다 하는것은 그만큼 열정이 있기에 나오는 좋은 현상입니다.

*스트로크시 네트에 많이 걸리는 이유 줄이는 방법


1>하체 단련을 많이 하여 주세요


 자세를 나추기 위해서는 무릎을 충분히 구부려 주어서 자세를 난추어야 하는데 대다수경우 자세를 낮추세요 라고 말을 하면 허리를 많이 숙이게 됩니다. 아주 좋지 않은 현상인데 이는 다리의 힘이 조금 부족하다보니 중심이 잡히지 않기에 자연적으로 허리에 힘이 들어가면서 허리가 숙여 지는 현상입니다.


  ~허리를 많이 숙이는 스트로크는 빽테이크에서 이루어지는 FULL스윙이 어렵기 때문에 공의 진행이 어려워 네트에 걸리는 이유입니다.


2>왼팔을 쭉뻗지 않고 살짝 접힌다.


레슨 받을때 코치분들이 왼팔을 쭉 뻗어주세요 라고 말한다고 나무 막대기뻗듯이 쭉뻗는 경우 오히려 왼팔에 힘이 과도하게 들어가서 팔로우트 동작에서 뻗뻗함이 나온다.


부드러운 스윙과 팔로우트가 연속동작으로 이루어 지지않아 공이 정확하게 나가지 않는다.


3>왼팔을 너무 내리지 마세여


어깨 높이정도로 왼팔을 뻗어주세요 라고 말은 하는데 대부분 경우 처음에 스윙을 동작에서 왼팔이 내려오는 경우가 많다. 


이때 임팩트 후 팔로우트에서 왼손이 살짝 올라가주면 멋진 팔로우트가 되면서 공이 잘 나가는데 그렇지 않고 팔로우트 될때 왼손이 아래로 쳐져 있어서 결국 팔로우트 위치가 쳐진 왼손으로 가게되어 공이 나가지 않는다.


4>집중력 강화 훈련을 하세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공을 끝까지 본다 라는 말이 있듯이 임펙트 될때 자세에만 신경을 많이 쏟다보니 임펙트시 공에 대한 집중력이 많이 떨어진다.훈련으로 치료가능..


~집중력 훈련법


라켓을 컨티넨탈 그립으로 파지한고 손바닥 뒤집듯이 라켓을 뒤집어본는 연습을 해보고 나서 손목에 무리가 없다는 개인 판단하에 라켓을 뒤집으면서 공을 튕긴다.

집중하면 라켓 가운데 맞게 된는데 집중을 안하면 외곽에 맞게 되어 공이 도망가게 된다.


가장 이상적인 훈련 성과는 제자리에서 한발 이상을 움직이지 않고 서서 라켓을 뒤집어 가면서 공을 튕기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훈련성과다.


이훈련이 어느정도 진행이 된다면 컨티넨탈 그립을 파지상태에서 라켓헤드 프레임으로 공을  튕기며 집중력 훈련을 실시한다.

연습 많이 하시고 좋은 성과 거두시기를 기원합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Comment '2'
  • 곽혜인 12.06 12:09
    성실한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왕자님께서 제안하신 집중력 훈련은 집안에서도 할수 있겠군요
    콘티그립으로 바꾸는것은 생각안하겠습니다.
    욕심을 줄이려 노력하겠습니다.
    사실, 욕심을 부릴려고 한것이 아닌데 결과를 그런것 같습니다.
    힘을 빼고 최대한 편안한 스윙을 하겠습니다.
  • 서기왕자 12.07 08:30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집에서 가족과 함께 자세를 바로 봐주시고 집중력 훈련 열심히 하세요,
    오늘 새벽 눈이 내렸습니다. 예쁜 하얀눈을 보셨는지요?
    그럼 오늘도 win~~win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