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테니스 초보입문은 이렇게...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처음 입문하시는 초보분들은 자세신경쓰랴 스윙연습하면서 신경쓰랴 처음부터 진땀 흘리며 코트에 들어서서 집에 돌아갈때까지 진땀흘리며 돌아갑니다.

 

어느 정도의 동호인 분들은 고작 게임 할때 조금 흘리는 땀 이것이 고작이지요...제 주위의 분들도 처음에 하는 준비운동 과정을 빼먹고 경기에 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껏해야 라켓잡고 어깨 돌리기 몇번 코트에가서 몸풀기 공 몇개 넘기로 끝......그리고 나서 다음날 날씨가 쌀쌀해서 그런지 어제 경기이후 몸이 뻑뻑해,감기기운이 돌아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 엄청 많습니다.

 

참으로 곁에서 보기에도 딱하지만 이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약간의 자만, 욕구등이 겠지요.추운 겨울 뻑뻑하지 않게 하는 준비운동과 명약을 소개할까 합니다. (절대 약장수 아님)가정에 아마도 작은 보온병은 누구나 가지고 계실겁니다.

 

아마도 겨울 테니스 운동 하시는 분들많이 사용하실텐데 그곳에 따뜻한 커피나,한방차를 많이 가지고 다시십니다.여름에도 준비하면 역시 좋습니다..결국 사계절 준비^^

 

아마도 대다수의 분들이 고개를 끄덕이실테지요..ㅋㅋㅋ 그러나 잠시후면 얼굴 찌푸리십니다...기대하시라.....아주 잘못된 식생활입니다. 추위에 따뜻한 음료수 속을 푸는데는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땀흘리고 나서 카페인이있는 커피 상당히 좋치 않습니다. 오히려 몸의 열기 빼낍니다. 한방차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 나중에 빈혈증세 일으킵니다.

 

추위에서 땀흘리면 정신이 나중에 몽롱해지는데 원기 회복하는것도 아니도 한방차 마시면 오히려 역효과 나서 더 몽롱해져서 힘이 쭈~~~~빠집니다........아마도 느끼신 분들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준비물 보온병,설탕물. 준비물 끝입니다. 설탕물은 소화작용이 있는방면에 추운 겨울날 몸속의 열이 빠져나가지 않게 한다는 신비로운  작용을하고있습니다.

 

 너무 달게 설탕을 넣으시면 안되고요 적당하게 설탕물을 타서 보온병에 담아가지고 가셔서 운동전 한컵마시고 운동후 한컵드세요. 속쓰림없이 편안합니다.


준비운동은 기초 어깨돌리기,제자리 높이뛰기등을 충분히 하시고 아마도 테니스장에 벽치기 없는곳 많을겁니다.

 

공들고 넷1m앞으로 가서 넷에다가 스트록 연습하세요.


넷은 튕기는 힘이 적어서 빠른 빽스윙 연습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물론 원바운드이고요 이거 공하나로 30회 휘두르면 땀 많이 납니다. 꼭 연습해보시고 후기 올려주세요,,,,...

 

이로서 준비운동 및 명약 소개를 접을까 합니다....

*스트록 입문기 포핸드........(정말 긴장됩니다. 돌 날아오는것은 아닐런지......)

 


그립은 컨티넨탈로 시작하자.....왠 컨티넨탈??


처음 입문기를 쓸때 그립에 대한 예기를 쓰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다른 분들은 그립잡는거 왜 안썼을까? 생각 하신분들 계실텐데요 그립은 처음에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 기본자세 숙지를 위해서입니다.


처음에는 스윙,자세 연습할때 자신이 잡기 편한 파지를 하라고 합니다.step을 밝자고 ...처음에 스트록을 하면서 중요한것은 안정된 자세....임펙트 느낌 입니다.

 

컨티넨탈 그립을 파지하고 스트록을 하게 되면 공은 자연적으로 이승엽 능가하는 홈런왕 됩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스스로 공을 낮추고자 자연스레 팔복을 비스듬히 졋히게 되고 고정을 할려고 합니다.그것이 눈에 보이지요.

 

그러면서 생각을 합니다. 배울때는 시키는데로 하는것이 아니라 시키는 것을 생각하면서 자기몸에 맞추라고 강조를 하기때문에....

 

컨티넨탈로 이틀정도 지나면 임펙트 될때 편안하게 부드러운 느낌을 느낍니다.이때 그립을 변화 시키는 것이지요.


이스턴,세미 웨스턴으로 그러면 홈런 공이 나오지 않으니 더욱 신기해서 기본자세에 있는힘을 다해서 스윙을 합니다.그러면서 오~~우,와~~아 감탄사 뿜으며 기뻐하지요.

 

이렇게 시작해서 팔목 고정하는방법,안정적인 스트록에 한발 다가섭니다.

 

운동신경 정말 좋으신분 거짓말 않하고 포핸드 입문 2틀만에 master했습니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