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테니스 법규(Code) - 훌륭한 선수는 시간끌기로 성공한 것이 아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1. 당신은 당신의 상대선수가 25분이 당신에게 충분히 긴장할 기회를 줄 것으로 노 리고 공식 시합에서 일부러 25분 늦게 오는 것 같은 종류의 시간끌기를 경험했을 것 이다. 어떤 상대 선수는 똑같은 효과를 얻기 위해 지나치게 긴 시간동안 워밍업을 한 다. 또다른 종류의 시간 끌기는 어떤 선수가 자신의 평소의 3분의 1정도의 속도로 걷 거나 플레이해서 그로 인해 다른 것들 가운데서 유독 경기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경우 다.

또한 게임 사이사이에 불필요한 땀닦기, 음료 마시기, 약 먹기, 앉아 있기 등으로 인해 규정된 지연이 두배로 늘어나는 경우도 있다. 6-4로 끝난 첫번째 세트 뒤에 시 간을 지연하는 경우도 이에 해당한다. 테니스 규칙에는 특별히 규정된 휴식 시간-짝 수 게임으로 끝나는 첫번째 세트는 포함하지 않는-을 제외하고는 경기가 계속되어야 한다고 되어 있다. 리시버가 볼을 주기 위해 가져오는 동안 서버가 베이스 라인으로 가지 않고 네트 앞에 서 있는 것도 시간을 지연하는 경우이다.

삼세트 경기에서 2세 트가 끝난 뒤 주어지는 10분의 휴식 시간보다 더 많이 쉬는 것도 이와 같은 경우다. 또한 선수에게 숨을 돌릴 수 있게 하자고 논의를 하는 것도 같은 경우다. 리시버가 백스톱에서 6인치 정도만 떨어져 있는 볼 같이 전혀 치울 필요가 없는 아웃된 첫번째 서비스 볼을 치우는 것도 시간은 지연하는 한 형태다. 매 서브마다 10번씩 공을 튀기 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러한 것들은 상대를 흥분하게 하려는 비신사적인 행위의 한 종류인 시간 끌기의 보편적인 방법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다시 한번 말하자면, 풋폴트처럼 이것은 선수 개개인의 명예 문제이다. 실용적인 차원에서 본다면, 만일 당신이 시간을 지연시키는 사람보다 더 시간을 지연한다면 당신 스스로 훨씬 더 흥분하게 될 것이며 윤리적인 차원에서 본다고 하더라도 당신은 당신 자신의 명성에 손상을 입히게 될 것이다.

어쨌거나 당신은 떠나기 전까지 상대의 합당한(다만 이 단어의 해석은 상황이 전제가 되어야 한다) 시간 동안만 상대의 시간 끌기를 기다 리면 된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심판없이 경기하기를 거부하면 된다. 훌륭한 선수는 시간 끌기로 성공한 것이 아니다.

41.1. 만일 당신의 상대선수가 상습적으로 풋폴트를 하고 당신이 확실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여러번 잘못된 콜을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답은 한가지다. 조용히 심 판을 요청해서 심판이 오기 전까지는 경기를 하지 않는 것이다. 선수는 경기 중에 코 트를 떠날 수 없게 되어 있지만 심판을 요청하러 레퍼리에게 잠깐 가는 것은 허용된 다. 마찬가지로 순수하게 화장실 가는 것도 인정된다.

41.2. 투덜거리거나 큰 소리를 내는 것은 렛이나 포인트를 잃는 근거가 될 수 있으므 로 자제되어야 한다. 운이 좋으면 선수가 상대의 투덜거림에 적응이 되어서 방해를 받지 않게 될 수도 있지만 운이 나쁘면 투덜거림이 옆 코트에 있는 선수에게 방해가 될 수도 있다.

41.3. 당신에게 버거운 상태가 어떤 토너먼트에 참가했다고 해서 참가했다가 취소하지 마라. 또한 우승컵을 노려서 항상 당신보다 수준이 낮은 선수들이 참가하는 토너먼트 에 참가하려고 하지 마라. 당신이 만약 경기를 기권해야 한다면 당신의 상대가 헛수 고 하지 않게 레퍼리에게 곧장 알려야 한다. 만일 당신이 토너먼트에서 출전을 취소 했다면 엔트리 제출이 끝나기 전에 취소한 것이 아니라면 참가비를 돌려받기를 기대 하지 마라.

42. 만일 당신이 친 서비스가 네트 앞에 자리잡고 있는 당신의 파트너를 맞혔다면 렛 인가? 폴트인가? 포인트를 잃는 것인가? 마찬가지로 당신의 서비스가 땅에 맞기 전에 베이스 라인 뒤쪽에 서있는 상대 선수를 맞혔을 때는 어떻게 하는가? 테니스의 기본 을 아는 사람에게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은 분명할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놀랍게도 이러한 기본을 잘 모르고 있다.

모든 선수는 기초적인 규칙과 관습을 숙지 해야 할 의무를 갖고 있다. 더 나아가 만일 당신의 상대가 규칙에 따라 정확한 판정 을 했는데 당신이 "나는 그런 규칙 들어본 적 없소"라고 하면서 인정하지 않으면 상 대는 엄청나게 괴로울 것이다. 규칙에 대한 무지는 선수 각자의 역할을 제대로 이행 하지 않는 것이며 좋은 경기를 완전히 망치기도 한다.

43. 여기에 적힌 것들은 관습적 전통적으로 모든 선수들이 따라야 할 과정과 문자화 되어 있지 않은 규칙들을 요약해 놓은 "코트"의 집합체이다. 어떠한 규칙 체계도 발생 할 수 있는 모든 특수한 상황에 적용될 수는 없다. 그러나 만일 선수들이 좋은 의도 를 갖고 "코드"를 따르기만 한다면 언제나 합의점에 이를 수 있을 것이며 또한 테니 스를 훨씬 더 좋은 스포츠로 만들 수 있으며 모든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게 해 줄 것 이다.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