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5. 만일 당신이 리시버일때 (종종 상대가 준비 되어있을 때보다 준비하고 있을 때 서 비스를 넣는) 서버가 갑작스레 넣은 서비스에 의해 다쳤다면 그 책임은 대부분 당신 에게 있다. 왜냐하면 리시버가 준비되었나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것은 전적으로 리시 버의 말에 달려 있다. 만일 리시버가 준비되지 않았다고 한다면 렛이 정당화된다. 실 제로 현명하지 못한 리시버가 있을 때, 재빨리 서비스를 넣는 서버는 흔치 않다.

36. 만일 리시버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서 렛을 선언할 수 있는 그의 권리를 유지 하고 싶다면 서비스에 대한 리턴을 하면 안된다. 반면 똑같은 규칙에 따라 서버 역시 리시버의 두가지 기회로부터 보호받는다. 이 규칙은 만일 리시버가 서비스에 대한 리 턴을 하려는 어떠한 시도라도 했다면 그가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37. 최근의 USTA의 해석에 따른다면, 리시버가 일단 준비되었다는 의사표시를 했다 면 외부의 방해가 없는 한 그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하거나 렛을 선언할 수 없 으며 포인트 중에는 준비가 되지 않았었다고 말할 수는 더더욱 없다. 이것은 준비가 되었다는 의사표시를 한 뒤에 서버가 막 서비스를 넣으려고 할 때 상대 선수를 자극 하기 위해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하는 일부 선수들의 비신사적 행위를 막으려는 것이다.

38. 리시버가 준비가 되었다는 표시를 하고 서버가 에이스를 기록했다면, 리시버의 파 트너는 그나 그의 파트너가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렛을 선언할 수 없다. 준비 가 되었다는 리시버의 표시는 그의 팀이 준비되었다는 것과 같은 뜻이다. 서버는 상 대중 누구 하나가 준비되어 있지 않을 때 서비스를 넣으면 안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매번 서비스를 넣기 전에 상대편의 준비상태를 체크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그와 그 의 파트너가 준비가 되었을 때 표시를 해주는 것은 오로지 리시버의 책임이다. 그와 마찬가지로 서버 역시 그의 파트너의 준비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왜냐하면 자신의 서 비스는 자신의 팀이 준비되었다는 표시이기 때문이다.

39. 만일 서버가 자신이 서비스를 넣는 게임 중에 매 포인트 전에 항상 볼을 세개 요 구한다면 세번째 볼이 즉시 사용 가능하다면 리시버는 이 요구에 응해야 한다. 일반 적으로 서비스를 넣기 위해서는 두개의 볼만 필요하기 때문에 리시버는 만일 세번째 볼이 멀리 떨어져 있다면 가져다 주지 않아도 되며 서버 역시 경기 계속 원칙에 따라 게임 중에는 멀리 떨어진 세번째 볼을 가지러 가면 안된다.

멀리 떨어진 볼은 반드시 한 게임이 끝난 뒤에 가져와야 한다. 만일 주최측이 세번째 세트에는 새 볼을 쓰기로 규정했다면, 선수들이 모두 이전 볼을 사용하기를 동의하지 않는 한 새로운 볼을 반 드시 써야 한다.

40. 사실에 관한 어떠한 논쟁에 있어서도 양쪽의 입장이 모두 똑같은 무게를 갖는다 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예를 들어, 스코어가 30-40이라고 당신이 아무리 확신한다 하더라도 당신의 상대방은 40-30이라고(또는 5-3 대 4-4) 똑같이 확신할 수 있을 것 이다.

꼭 그렇게 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스코어에 관한 논쟁을 해결하는 적절한 방 법은 모든 선수들이 인정하는 포인트와 게임을 스코어에 넣고 논쟁이 되는 포인트나 게임만 다시 플레이 하는 것이다. 또다른 방법으론 양쪽의 동의가 있었던 가장 나중 포인트로 돌아가서 거기서 다시 플레이를 재개하는 것이다.

논쟁에서 상호 동의가 일 어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불일치 되든 간에 라켓을 던져서 결정해야 한다. 어쨌거나 선수들이 화가 난 채로 경기장을 떠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40.1. 스코어에 관한 논쟁을 없애기 위해 서버가 선수와 관중이 모두 알아들을 수 있 도록 매게임 자신의 첫번째 서비스를 넣기 전에 세트 스코어(5-3과 같은 식으로)를 말해야 하며, 매포인트 서비스를 너힉 전에 게임 스코어(40-30과 같은 식으로)를 알려 야 한다.

40.2. 당신이 보기에 상대가 친 샷이 아웃이라고 아무리 확신한다 해도 상대에게는 그 렇게 확실치 않을 수도 있다. 그는 즉각적인 손짓이나 콜을 할 수가 있다. 그 권한은 그에게 주어라.

  1. 테니스 법규(Code) - 테니스 규칙외에 법규는 왜 필요한가?

    1. 이 책자를 읽기 전에 당신은 다음과 같이 당신에게 질문해 봐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모든 테니스 규칙을 포함하고 있는 책을 갖고 있는데, 법규가 굳이 필요한가? 모든 규칙에 대...
    Read More
  2. 테니스 법규(Code) - 모든 선수는 인간이기 때문에 실수하게 마련이다.

    9. 모든 선수는 인간이기 때문에 실수를 하게 마련이다. 그러나 상대선수를 돕는 것을 포함해서 그들을 실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한다. 어떤 선수도 ...
    Read More
  3. 테니스 법규(Code) - 규칙은 한가지 방식으로 한 경우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18. 보통 포인트에 대해 리플레이를 요청하는 것은 라인콜 책임에 대한 훈련의 부족 과 실패를 보여주는 것이며 리플레이 요청은 몇몇 극소수의 경우에만 제기되어야 한 다. 그중에 하...
    Read More
  4. 테니스 법규(Code) - 믿음에 바탕을 둔 모든 포인트는 유효하다

    20. 경기에서 모든 포인트는 똑같은 중요성으로 취급되어야 한다. 매치 포인트가 첫번 째 포인트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고 할 근거는 어디에도 없다. 또한 어떤 선수들은 때 때로 볼이 ...
    Read More
  5. 테니스 법규(Code) - 개인적 명예와 풋 폴트

    25. USTA의 해석에 따르면 서버가 한번 경고를 받은 뒤에 그 때문에 엄파이어를 요 청한 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았을 때 리시버나 그의 파트너가 풋폴트에 대한 권한을 갖 는다. 이러한 ...
    Read More
  6. 테니스 법규(Code) - 옷은 깔끔하게 입어라.

    30. 당신의 코트에서 옆 코트로 가는 공이나 옆 코트에서 당신의 코트로 오고 있는 공은 렛을 선언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 이러한 볼을 처리함에 있어서 몇가지 기억해 야 할 것이 있...
    Read More
  7. 테니스 법규(Code) - 어떤 선수들은 워밍업과 연습을 혼동하기도 한다.

    33. 선수가 볼에 맞거나, 선수가 네트를 건드리거나, 선수가 상대 코트에 침범하거나, 네트를 넘어오기 전에 상대의 샷을 리턴하거나, 두번 바운드되는 볼에 대한 콜은 까 다롭다. 자...
    Read More
  8. 테니스 법규(Code) - 양쪽의 입장이 똑같이 무게를 갖는다.

    35. 만일 당신이 리시버일때 (종종 상대가 준비 되어있을 때보다 준비하고 있을 때 서 비스를 넣는) 서버가 갑작스레 넣은 서비스에 의해 다쳤다면 그 책임은 대부분 당신 에게 있다. ...
    Read More
  9. 테니스 법규(Code) - 훌륭한 선수는 시간끌기로 성공한 것이 아니다.

    41. 당신은 당신의 상대선수가 25분이 당신에게 충분히 긴장할 기회를 줄 것으로 노 리고 공식 시합에서 일부러 25분 늦게 오는 것 같은 종류의 시간끌기를 경험했을 것 이다. 어떤 상...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